조기 은퇴를 위한 발버둥
누구나 그렇겠지만...
매일 11시간, 일주일 중 5일 이상을 회사에 매여 내 삶을 주체적으로 살 수 없다는 불만이 한계치에 다다르고 있다.
정당한 휴가 사용에도 어쩔수 없이 봐야하는 눈치, 여기에 더해 지나친 성과 압박까지
내가 직장인을 유지 하는 한 지금 가진 불만과 한계를 극복 할 수 없다는 결론!
그럼 당장 직장을 그만 둘 수 있는가?
지금 생활 수준으로 살기 위해서는 월 450만원의 소득이 필요하다(저축성 지출 제외 시 330만원 필요).
지금의 근로소득을 대신 해서 450만원의 소득을 만들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일단 관심 있는 분야는 이렇다. 달러 소득이 우선이며, 이왕이면 불로소득이면 더할 나위 없다.
1. 미국 배당주
미국 배당주 ETF를 적립식으로 투자하여, 정기적인 배당 소득을 벌기 위한 투자.
종목 마다 배당률과 리스크가 천차만별이라 나만의 포트폴리오 구성이 필요하다.
2. 해외 쇼핑몰
Shopify나 Shoppy를 통해 해외 쇼핑몰 운영 시 적은 투자금으로 달러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Shopify는 구매대행에 대한 부분이 자동화 구현 가능해서 더 관심이 간다.
3. 부동산 경매
돈은 차근차근 모아서 조금씩 안정적으로 불리는 것이 정도라고 이야기들 하지만 나는 급하다.
정말 하루 빨리 은퇴하고 싶다.
시드는 많이 필요하지만, 임대 수익이나 매매 수익으로 (작은)뭉텅이 소득을 얻을 수 있는 경매도 하나의 방법으로 생각한다.
법원, 부동산 등 시간이 많이 들어 직장 생활과 병행하는데 부담이 있을 것 같은건 걸림돌이다.
4. 컨텐츠
이건 내 기준 성실, 창의성, 끼가 모두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나에게 모두 없는 것.. 있는걸 굳이 찾자면 작은 성실 정도..
내가 만들어낼 수 있는 컨텐츠는 내가 은퇴로 가는 여정을 기록하여 공유하는 것.
꾸준히 하다보면 또 다른 나만의 컨텐츠가 생기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조바심은 내려놓고 실행으로 옮기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하나씩 해나가면 바라는 대로 웃으며 은퇴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해보자!!! (조바심이 사라지지 않음)